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복지관련 뉴스

제목 : 서울대공원, 보행약자 위해 ‘동물원 전동카트 투어’ 운영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19-05-13 17:01
  • 조회수 :22
  • 이메일 :ycsupport@hanmail.net
5~11월, 2개 코스 중 선택…이용료 1인 5000원

서울대공원이 도보 관람이 어려운 만 3세 미만 영·유아,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와 같은 보행약자가 편안하게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 를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투어는 핵심적인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2개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동카트를 타고 관람할 수 있으며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동물해설사가 차량에 직접 동승해 동물원에 대한 생생한 해설과 에피소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더욱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다.

투어 코스는 ▲A-코스와 (착하고 온순한 동물 친구들 모여라!, 종합안내소-대동물관-제1·2아프리카관-유인원관-렛서팬더사-맹수사) ▲Z-코스 (용맹하고 날쌘 동물 친구들 모여라!, 종합안내소-곰사-맹수사-렛서팬더사-제3아프리카관-유인원관-대동물관) 2종류 중 선택 가능하다.

종료지점은 동물원 정문 또는 서울대공원 분수대 광장 등 참여자의 요청에 따라 편리한 곳으로 변경 가능하다.

전동카트 투어는 보행약자 1인을 포함한 가족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카트 한 대에 6명까지 탈수 있고 접이식 휠체어나 유모차도 1대까지 실을 수 있다.

보행약자를 포함해 2~6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안전상 동행 보호자 2인 이상을 포함해야 한다.

내리는 쪽에 안전바가 설치돼 있어 기본 안전수칙만 지키면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전동카트 투어의 운영기간은 5~11월이다. 성수기인 5, 9, 10월에는 월~금요일에 운영하고 6, 7, 8, 11월엔 수~일요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2시 하루 2회씩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입장료와 별도로 1인 당 5000원이다.

전동카트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운영 시간 및 예약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다음글 이전글
목록
보건복지부 로고 서울특별시 로고 양천구청 로고 양천구사이버 홍보관 로고 서울시 대중교통안내 로고 양천사랑복지재단 로고 국가인권위원회 로고 국민권익위원회 로고
사회복지법인 대한예수교 장로회총회(합동측)복지재단 로고 목동재일교회 로고 희망일굼터 로고 영성교통주식회사 로고 이마트 목동점 로고 총각네 야채가게 로고 현대백화점 목동점 로고 현대엔지니어링 로고